지질보기(새창)

종 류
용 도
신문용지
신문전용지로 종이의 밀도가 비교적 균일하고 질기며 연회색이다. 롤로 되어있어 고속의 윤전인쇄에 적합하다.
인쇄
용지
모조지
백상지 고급서적, 고급인쇄물, 복사지 등에 이용되는 고급 종이다.
미색지 주로 책에 많이 쓰며 서적지 라고도한다. 70, 80, 100g용지가 있다.
쇼핑모조지  도시락 쇼핑백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지이다. 편모조지이며 140, 160g두게이며 4*6전지, 국전지, 하드롱전지 3종이 생산된다.
아트지

아트지 달력, 카탈로그 등에 쓰이며 백상지를 양면 또는 편면 코팅한 종이다.
편면아트 한쪽면에만 광택을 낸 종이이다. 한쪽면이 더 곱고, 뒷면과 차별이 된다. 일반적으로 쇼핑백을 만들때 사용하는 종이이다.
로얄아트(하이큐수퍼) 최고급 종이로 고급전단지, 카다로그, 책자 등에 쓰인다. 일반아트지보다 약 30%이상 비싸다.
 스노화이트 무 광택용 약품처리를 해서 반짝이는 느낌을 최소화 한 용지이다. 전반적으로 은은한 느낌을 살려주는 책자나 매뉴얼류에 많이 쓰인다.
중질지
일반서적, 교과서, 잡지, 공책용지 등으로 신문용지와 백상지의 중간 품질
ncr 지

글을 쓰면 뒷면이 복사되는 종이로 주로 영수증, 거래명세서, 계산서 등 내용을 2장이상을 쓸때 이용되며 상, 중, 하지로 구분된다. 색상은 백색, 노랑, 분홍, 연청, 연녹 등이 있다

레자크지 가장 흔히 사용되는 수입지로 종이결에따라 가로줄과 십자레자크로 나눈다. 한쪽면이 엠보싱처리가 되어있는 종이로 주로 경인쇄에용 책자, 표지등에 쓰인다
레이드지 레자크지와 비슷한 고급종이로 백색, 연미, 청, 연두, 연분홍 등이 있다.
크라프트지
중포대(설탕, 시멘트 등의 포대), 서류봉투, 소포 포장 등에 이용되는 질긴 종이
CCP지 아트지와 비슷한 종이로 면이 유광 코팅 된 것처럼 강한 광택이 있다.
화일지 화일을 만들때 주로 사용하는 종이
마니라/아이보리지  마니라지는 앞면은 아트지처럼 약간 광이 나는 흰색이고, 뒷면은 거칠고 회색이다. 종이가 두꺼워 주로 BOX, 케이스 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아이보리지는 앞뒤 모두 흰색으로 한쪽이 약간 더 고운면이 특징이다.
색지  백상지와 같은 종류로 색상이 다양하다. 70, 95g 두 종류가 있다. 주로 경인쇄(마스타 인쇄)용 책자의 간지 등으로 사용 된다.
노루지  약국이나 은행에서 사용하는 봉투재질로서 얇으면서 튼튼한 재질입니다. 색상은 흰색.
휘라래  표면이 미세한 격자무늬로 촘촘하게 엠보처리가 되어 있어 견고하고 고급스러우며 깔끔합니다.
반누브  네츄럴 감각의 따듯하고 부피감 있는 표면 질감을 나타내며, 드러나지 않을 정도의 밝은 아이보리색 용지입니다.
기타  이밖에도 앨범지, 팬시지, 마매이드, 탄트지, 트레싱지, 수입지 등 다양한 종류의 종이가 있습니다.
기타지
위생용지
화장지, 미용지, 타월용지, 티슈 등 위생관련 용품종이
박엽지
사전, 성경책, 유리그릇 포장 등에 이용되는 얇은 종이
기타
도화용지, 레자크지, 정보용지, 인화지, 여과지 등의 특수한 종이류
백판지
도공백판지
약품, 의류, 신발상자 등 상품 포장용으로 이용되며 코팅되어 인쇄적성이 좋은 판지
비도공백판지
용도는 도공백판지와 같으나, 인쇄적성이 다소 떨어지는 코팅되지 않은 판지.
골판지원지
라이너
전자제품, 식품, 농산물 등의 포장용 상자를 만드는 골판지의 표면에 붙어져 있는 종이로 외장 라이너와 내장 라이너로 구분
골심지
라이너와 함께 상자를 만드는 골판지의 중간부분에 들어가며 주름형식의 골이 있고, 일명 중심지라고도 함
기타 판지

그림엽서, 화장품 등에 이용되는 고급판지(아이보리), 파일을 만드는 황판지 등


지질보기(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