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 하회마을
P. 5

축사
안동 하회마을이 그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를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지 5주년을 기 념하는『2015 세계유산 in 안동』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쁩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산재된 많은 문화적 가치를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소통하고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하신 사단법인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관계자 여러분들과 참여 작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회마을은 유구한 역사와 시간 속에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찬사를 받아온 곳으로 우리의 전통적인 삶이 그대로 전승 되고 있는 생활공간이며 살아있는 유산이고, 화천 건너에 자리한 부용대는 하회를 굽어보고 있어 마치 하회의 수호신과 도 같이 자리하며 만송정 푸른 소나무 숲과의 어울림 또한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안동시는 이 소중한 역사마을을 보존하고 널리 알리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 아름다운 하회가 올 해도 많은 작가들의 노고와 사랑 속에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예술가들의 눈에 비 친, 자연의 빛과 시간이 머무는 곳, 하회의 아름다움을 마음 깊숙이 담아 가실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하회마을 세계유산등재 기념 전시회를 위해 애써주신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작가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인사에 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7월 28일
안동시장 권영세


































































































   3   4   5   6   7